전체보기 (1389)N
알고 싶은 도자기 (286)
신나는 도자여행 (346)
토야의 도자이야기 (541)N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국내 최대 도자 쇼핑몰을 만나다! - 여주도자세상

|

4월 중순이 지나면서 날씨가 점점 따스해지고 있습니다! 토야가 이번에는 완연한 봄 날씨에 놀러가기 딱 좋은 여주도자세상을 다녀왔는데요! 여주도자세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 쇼핑몰이 위치해 있어 도자쇼핑과 도자문화를 한 번에 체험하는 나들이에 적합한 곳입니다! 오늘은 여주도자세상의 도자쇼핑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여주도자세상의 쇼핑몰은 총 다섯 곳이 있는데요 리빙샵, 아트샵, 브랜드샵, 갤러리샵, 그리고 반달미술관의 반달스페이스입니다. 이중 리빙샵, 아트샵, 갤러리샵, 반달스페이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주도자세상에 들어가자 가장 먼저 리빙샵과 아트샵이 토야를 반겨주었습니다! 그럼 리빙샵과 아트샵부터 먼저 만나보도록 할까요?


생활도자기를 만날 수 있는 리빙샵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다양한 생활도자기를 만나볼 수 있는 리빙샵입니다. 리빙샵은 공장에서 대량 생산되는 실속형 생활 도자기 판매장으로 업소용, 도소매용 도자식기류 등 25,000여점을 선보이고 있죠!

 

컵부터 시작해서 밥그릇, 국그릇, 종지 등 다양한 용도의 그릇들뿐만 아니라 옹기, 분청사기, 청자까지 도자기의 종류도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서 생활 도자기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너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시중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디자인들을 일반 매장에 비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 체크해두심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아트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샵

리빙샵에서는 주로 생활 속 실용도가 높은 도자기들을 만날 수 있었다면, 아트샵에서는 좀 더 아기자기한 장식용 소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국내 유명 작가들의 생활자기와 타장르 공예품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곳이 바로 아트샵이랍니다! 아트샵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 중 하나는 12지신 메모꽂이와 돼지가족 세트이고 또 최근에는 부엉이가 부의 상징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아트샵에서는 도예 작가님들의 예술도자 작품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작가님들의 작품만을 고집하는 분들이 계실 정도로 작품 마니아층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작품들 같은 경우에는 선물용으로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D


또한, 어린아이들을 위한 귀여운 반지, 목걸이, 헤어밴드와 성인 여성들을 위한 아기자기한 팔찌, 브로치도 판매대 옆에 준비되어 있어 아주 인기 만점이라고 하네요 ^^



도예 작가들의 진정한 작품을 만나는 곳, 갤러리샵


이번에는 자리를 옮겨서 건너편에 있는 갤러리샵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갤러리샵에 들어선 순간 아름다운 작품들이 토야의 눈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갤러리샵은 국내 도예가들의 수공예품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곳으로 이천, 여주, 광주 등 경기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활발히 창작활동 중인 도예작가들이 손으로 빚은 도자작품 및 생활도자 10,000여점을 전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가장 높은 가격대인 작품은 바로 겉 표면에 옻칠이 칠해진 작품인데요. 이중투각을 한 작품에 옻칠을 하여 시간이 갈수록 색이 점점 나무색처럼 변해가는 신기한 작품이었습니다! 갤러리샵에 있는 작품들은 모두 명장 분들의 작품으로 하나 하나 저마다의 특성을 갖고 있었는데요. 점묘법으로 그려진 작품, 일반 청자에 흑박지기법을 더한 작품, 마치 도깨비처럼 도자기에 귀를 달아준 작품 등 일반 도자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여러 가지 작품들이 들어와 있어 마치 전시회장을 둘러보는 듯 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정기적으로 전시·판매되는 작품이 달라져서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찾아주시는 마니아층도 계시다고 하네요! 또한 여기서 만나볼 수 있는 작품들은 인사동, 백화점에서보다 훨씬 더 저렴하고 좋은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보심 좋을 것 같습니다!

 

**점묘법 : 그림 그릴 때 붓의 끝이나 브러시(brush) 등으로 찍은 다양한 색의 작은 점을 이용하여 시각적 혼색을 만드는 기법.

**박지기법 : 분청사기(粉靑沙器)의 태토(胎土)로 그릇을 빚은 다음, 그릇 전체에 백토(白土)로 분장(粉粧)을 하고 시문(施文)하고자 하는 문양을 그린 뒤, 문양 이외 배경 부분의 백토를 긁어낸 뒤 그 위에 투명한 회청색의 유약(釉藥)을 발라 문양을 나타내는 방법. 



전시의 여운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 반달 스페이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반달 스페이스입니다~! 반달 미술관에서의 전시를 관람한 뒤에 전시의 여운을 그대로 가져가고 싶은 분들이 위해 마련된 공간이라 할 수 있죠.


을 테마로 하여 여러 작가의 독특한 감각들이 살아있는 작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반달 스페이스에서는 소장용으로도 좋고 선물하기에도 좋은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판매되고 있습니다. 토야는 그중에서도 빈티지한 감성이 녹아있는 컵과 귀여운 달팽이 조명에서 눈을 뗄 수 없었답니다!

 

지금까지 여주도자세상의 다양한 도자쇼핑몰을 살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여러분? 다양하면서도 다채로운 도자 제품들이 여러분을 만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으니 어서 여주도자세상으로 놀러오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tatistics Graph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