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389)N
알고 싶은 도자기 (286)
신나는 도자여행 (346)
토야의 도자이야기 (541)N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일상에서 만나는 예술품 - 여주도자세상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展’

|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야입니다!

 

최근 유통업계, 문화계 등 각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죠!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오늘 소개해드릴 전시도 바로 이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뤄진 전시랍니다. 바로 도자와 목공예, 패션, 회화, 사진 등 타 예술 분야 작품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이뤄진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입니다! 이번 전시는 일상 생활에서 도자의 쓰임활용방법을 공간 연출로 제시한 전시라 할 수 있는데요. 지금 바로 전시회로 여행을 떠나 볼까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토야를 반겨주는 것은 바로 장독대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중요한 식기 중 하나인 을 담는 장독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으로 전시의 도입부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우리의 식문화를 상징하는 만큼 장독들은 한국의 미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옹기들은 한국 생활도기의 아름다움과 쓰임을 재인식시키고 전시의 전체 개념을 상징화한 작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 전시실로 넘어가 볼까요?



두 번째 공간은 바로 침실과 거실입니다. 침실과 거실이 구분되어 있지 않고 하나로 이어져 있는 이 공간은 도자기와 가구, 그리고 섬유공예까지 한 곳에 모아져 있습니다. 특히 토야의 시선을 끈 곳은 침대 공간이었는데요. 자수실로 화려한 무늬가 새겨져 있는 의상과 푸른 색 벽, 그리고 독특한 모양을 가진 장식용 도자기들이 한데 어우러진 침실은 신선한 분위기를 자아내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한쪽에는 지난 광주곤지암도자공원 전통공예원 입주작가인 박지영 작가님의 협업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 반가웠답니다!


다음 공간은 응접실입니다. 손님을 맞이하는 방인만큼 응접실은 집에서 가장 격식 있고 품격 있는 공간이라 할 수 있죠. 그만큼 응접실 공간도 이번 전시회 중 가장 우아한 분위기로 이뤄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그림들과 특색 있는 도자기들이 어우러진 응접실이라면 방문하는 손님 누구나 기분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다음은 프라이빗 카페스트릿 카페입니다. 마치 실제 카페에 와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아늑하게 꾸며진 프라이빗 카페에는 모던한 공간에 여러 가지 접시들로 꾸며져 있어 포근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전시회 중간 마치 쉬어가는 공간처럼 되어 있는 스트릿 카페에는 빨간 공중전화 박스와 여행 카툰작가 김동범의 작품이 어우러져 전시의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전시 관람 중에 피곤하고 힘이 든다면 스트릿 카페에서 기념사진도 찍으며 쉬었다가 관람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도자기하면 가장 많이 연관되어있다고 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레스토랑이죠. '레스토랑'에 전시되어 있는 화려하고 다양한 도자기들은 각자 저마다의 자태와 위용을 뽐내며 토야의 발길을 계속 머물게 했죠! 테이블마다 각각 한식과 양식에 맞도록 테이블웨어가 세팅되어 있어 테이블마다 둘러보는 재미를 더했답니다. 이렇게 멋진 공간에서 아름다운 그릇에 담긴 맛있는 음식들을 음미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니 저절로 행복해지네요!


이번에는 색다른 공간으로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갤러리 바인데요. 언뜻 도자기와 바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지만, 이 공간은 두 개의 요소가 서로 조화롭게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특히 돌아가는 파란색 조명과 수십 개의 와인 잔이 어우러진 천장을 보고 있노라면 마치 설치미술을 감상하고 있는 듯 한 느낌도 주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공간은 '파티룸'입니다. 모름지기 파티라고 하면 특별한 날 멋진 공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생각이 들게 마련인데요. 이 공간은 그러한 단어에 걸맞게 강렬한 레드로 이뤄진 벽, 식탁을 더욱 화려하게 수놓는 도자기들, 그리고 이들을 둘러싸고 아름다운 작품들까지 전시되어 있어 이러한 공간에서 파티를 한다는 생각만 해도 신이 날 것 같습니다!

 

여러분, 토야와 함께 한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어떠셨나요? 여주도자세상 반달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422일부터 1231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에 전시된 작품들 경우에는 여주도자세상 반달미술관 바로 앞에 있는 아트샵, 리빙샵, 브랜드샵, 갤러리샵에서 실제로 판매하고 있는 작품들로 이뤄져 있다고 하니 전시도 보고 작품도 구매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시면 어떨까요?

 

 

2016 여주세계생활도자관 기획전

-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

 

기간 : 2016422~ 1231

장소 : 여주세계생활도자관 2층 제3,4전시관

장르 : 생활도자(그릇, 장식품, 조명 등), 타 분야(회화, 사진, 목공예, 패션 등)

참여작가 : 52작가 110여 작품 (도자 41, 70, 타분야작가 114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tatistics Graph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