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445)
알고 싶은 도자기 (316)
신나는 도자여행 (348)
토야의 도자이야기 (564)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웹진]무더위 극복, 알뜰 여름휴가 TIP

|

무더위 극복, 알뜰 여름휴가 TIP !

 

올해도 어김없이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꿀맛 같은 휴가가 두근두근 설레고 기대되지만, 주머니 사정(?)을 생각한다면 마냥 즐겁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 무더위도 날리고, 주머니 사정도 살펴주는(?) 알뜰 여름휴가 꿀~Tip 속으로 Go~Go~!!

 

하나. 아이쇼핑(?)과 피서를 한번에-!!

여름에 가장 시원한 곳? 은행, 극장, 마트...!!

하지만 에너지 절약운동으로 안타깝게도 은행이 예전처럼 시원하지 않아요. 게다가, 극장은 어둡고, 제한시간(?)까지 있고,,, 그렇다면 믿을 건 대형마트! 아이들 놀이방부터 카페, 카페테리어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는 대형마트야 말로 여름에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일 듯. 단, 충동구매로 인해 주머니 사정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Tip. 주머니 사정까지 완벽 커버(?)가 가능한 경기도자박물관, 이천세계도자센터, 여주세계생활도자관으로 오세요. 서울에서 1시간 거리. 빵빵한(?) 냉방시설이 가동 중인 전시관에서 아름다운 도자전시를 보면서 몸은 시원해지고, 마음은 따뜻하게 채워집니다.

 

두울. 내 몸(?) 하나로 더위 극복하기

스트레칭, 산책, 요가 등 가벼운 운동은 숙면에 도움을 주고 생체리듬을 되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몸에 무리가 가는 격렬한 운동은 오히려 피로감이 쌓여 더위를 더 가중시킬 수 있으니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운동을 즐기고, 여행의 감정도 느끼고 싶다면 스페인조각공원, 엑스포조각공원으로 오세요. 입장료 무료! 주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느끼면서 가벼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시락으로 야외에서 즐기는 꿀맛 같은 점심은 덤-!

 

세엣.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제철과일이나 싱싱한 채소 섭취하기

여름에 특히 맛이 좋은 수박, 참외, 포도, 복숭아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Tip. 각종 과일과 견과류를 아낌없이 팍팍!! 세라피아카페(이천), 카페가비(광주), 반달카페(여주)에서 빙수, 슬러시 등 시원한 여름 메뉴를 착한가격(?)에 즐겨보세요. 카페 앞으로 펼쳐진 아름다운 전망은 덤(?)으로 즐기세요-.

 

네엣. 집중, 집중-! 집중력으로 무더위를 한방에!!

어떤 일에 집중하면 무더위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열심히 정진하면 더위도 잊는다. 덥다는 것은 제대로 정진하지 않는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는 무비스님의 말씀처럼 독서, 서예, 컬러링 북 등에 집중해 보세요. 어느새 더위를 잊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Tip. 집중력을 발휘해 더위를 한방에 날리고 평생 간직할 도자작품도 만들 수 있는 도자체험을 해보세요. 집중한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아요!

토락교실(이천), 클레이플레이(광주) / 가격 : 5천원 ~ 1만5천원

 

 알뜰 더위 극복, 도자여행 꿀~팁!!

1. 시원한 냉방시설이 가동되는 박물관(미술관)에서 저렴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다.

2. 곤지암도자공원 모자이크정원, 이천세라피아 구미호, 여주도자세상 물의 광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3. 얼린 우유를 그대로 갈아 견과류를 아낌없이 얹은 고소하고 맛있는 특제(?)빙수를 맛볼 수 있다.

4. 여름에 더 시원하게 깍아주는(?) 여주도자세상 쿨썸머 판매전을 만날 수 있다.

5. 이 모든 것을 여름휴가지로 가는 길(?)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TRACKBACK 0 | COMMENT : 0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