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445)
알고 싶은 도자기 (316)
신나는 도자여행 (348)
토야의 도자이야기 (564)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이천, 여주, 광주 - 새롭게 시작되는 도자 전시를 주목하라!

|


5월을 맞이하여 이천, 여주, 광주에서 도자기 축제가 새롭게 시작되고 있다는 소식, 얼마 전에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삼색 도자 축제에 맞춰 이천 세라피아 세계도자센터, 여주 도자세상 반달미술관,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삼색 도자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삼색 도자 기획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천 세라피아 세계도자센터 - 도자 속 회화

() 펜린-피터 볼커스 / () 욕심쟁이들-루디 오티오 () 6‘X6' 삼각형 당고-준 가네코

[출처 : 한국도자재단]

 

이천 세라피아 세계도자센터에서는 422()부터 2017129()까지 [도자 속 회화] 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는 도예계의 잭슨 폴록이라 불리는 피터 볼커스와 도예계의 마티스 루디 오티오의 작품 등 세계적인 도예 거장들의 작품 90여점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3부로 이뤄진 전시는 현대 도자 예술의 회화적 우수성과 예술성 성취를 주제별·경향별로 나누어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도자 작품의 입체적인 공간감과 조형미를 넘어, 고유의 질감과 소성과정에서 얻어진 깊은 색감 등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도자 예술의 회화적 자취를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여주 도자세상 반달미술관 -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 (로비)장독대 / () 침실과 거실 / () 레스토랑

[출처 : 한국도자재단]

 

여주 도자세상 반달미술관에서는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이 전시됩니다. 이 전시에 관해서는 지난번에 토야가 소개해드린 적이 있죠! 이번 전시는 사적 공간과 상업 공간으로 나뉜 응접실, 침실 등 일상 공간을 표현한 8개의 전시실에서 도자를 비롯한 회화, 사진, 목공예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52명의 작가 작품 110여점을 선보인답니다. [테이블 위로 떠난 여행 ]은 작품인 동시에 상품인 도자 공예와 그 작품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공간에 주목하며 공예의 특징을 드러냅니다. 아울러 전시된 작품은 도자세상의 아트샵, 리빙샵, 브랜드샵, 갤러리샵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 전시를 보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광주 곤지암도자공원 경기도자박물관 - 4회 광주백자공모전 수상작

() 대상-사계 / () 금상-백자대호

[출처 : 경기동부신문]

 

마지막으로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는 지난 3월 공모를 진행했던 4회 광주백자공모전의 수상작들이 전시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백자항아리에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네 그루의 나무와 아침 무렵 안개 걷힐 때의 산을 표현한 대상 수상작 사계와 조선시대 광주에서 제작된 국보 제309호 백자대호를 재현한 달항아리 작품인 백자대호등을 포함한 입상작 44점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현재까지도 조선백자의 본고장으로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광주 백자의 현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이천, 여주, 광주 도자기 축제를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각 박물관에서 전시되는 전시회도 놓치지 않고 꼭 방문해보시길 바랄게요!







TRACKBACK 0 | COMMENT : 0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