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야의 도자이야기/흥미로운 도자이야기

크리스마스 뻔한 데이트는 싫다? 크리스마스에는 도자 체험 하자기!

안녕하세요 토야입니다!

 

2016년이 시작한 게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가 저물어 가네요. 왠지 서글퍼지지만 그래도 12월에는 우리를 들뜨게 하는 연휴가 있는데요. 바로 크리스마스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12월이 되면 바로 크리스마스를 떠올리시고 그날 어떤 걸 할지 고민하실텐데요. 크리스마스, 매일 비슷하게 반복되는 데이트가 싫으시다면? 지금 이 글을 주목하세요! 색다른 크리스마스로 만들어줄 도자 체험 데이트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립니다!

 

이천 세라피아 - 토락교실

  

  

  

바로 얼마 전, 토야가 직접 다녀와 본 곳이죠? 바로 이천 세라피아의 토락교실입니다! 토락교실은 크게 개인체험, 단체체험 이렇게 나뉘는데요. 개인 체험에서는 빚기, 페인팅, 물레 이렇게 세 가지를 체험해보실 수 있답니다! , 접시 등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보실 수 있고 거기에 알록달록 색칠을 더해 서로를 위한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다른 곳에서는 쉽게 체험할 수 없었던 물레 체험까지 해보실 수 있으니 연인들을 더욱 돈독하게 해주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랑과 영혼>에서처럼 말이죠!) 모든 체험의 소요시간은 약 40~50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한, 이천 세라피아에 방문하시면 도자 체험뿐만 아니라 이천세계도자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도자 전시도 한 번에 만나보실 수 있으니 이게 바로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이천 세라피아 토락교실

 

광주곤지암도자공원 - Clay Play 체험교실

  

   

그 다음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광주곤지암도자공원 Clay Play 체험교실입니다. Clay Play 체험교실은 토락교실에 비해 체험이 좀 더 세분화 되어 있답니다. 전사기법을 이용한 머그컵 만들기, 세라믹 페인팅, 와당 목걸이 만들기, 토기 화분 만들기, 손으로 빚기 이렇게 총 5개의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요. 광주 곤지암 도자공원 Clay Play 체험교실 같은 경우에는 소규모 공방 같은 느낌이어서 연인과 좀 더 밀착한(?) 데이트를 하실 수 있답니다! 그릇 혹은 컵에 연인끼리 서로의 얼굴을 그려주면서 달달한 시간을 보내신다면 추운 겨울도 거뜬하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Clay Play 체험교실 바로 앞에 광주곤지암도자공원의 핫플레이스 모자이크 정원에서 인생샷까지 건지신다면 그야말로 완벽한 크리스마스 데이트 완성!

 

광주곤지암도자공원 Clay Play 체험교실

 

어떠셨나요 여러분? 이번 2016년도 크리스마스에는 친구, 연인, 가족들과 함께 오순도순 도자기도 만들며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