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445)
알고 싶은 도자기 (316)
신나는 도자여행 (348)
토야의 도자이야기 (564)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기획특집 - All about GICB2017] 오감으로 느끼는 창작 놀이터 -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이벤트!

|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야입니다!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관람객 중심의 참여형 프로그램이 눈에 띄게 많아진 것이 특징인데요, 도자기 제작 과정부터 작품 완성까지 작가들과 함께 하며 모두가 일일 도예가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오늘은 GICB2017에서 여러분의 오감을 즐겁게 해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D

 

국제도자워크숍 연계프로그램

국제도자워크숍 <투게더 캠프> 참여 작가로 구성된 전문가들이 관람객들과 함께 작품을 만들어 내는 프로그램입니다. 작가와 관람객이 함께 토인형을 만들어 전시기간동안 도자정원을 꾸며가게 됩니다. 작가들과 일반인들 손끝에서 탄생된 토인형들은 인형 밭에 예쁘게 배치될 예정이에요!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야외에 나무 합판으로 대형 캔버스가 세워지게 될 텐데요. 나무합판 벽으로 된 드넓은 캔버스가 작가들과 관람객들의 손을 거쳐 색색의 도자기 물감으로 덧입혀 진후,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탄생됩니다!


장소 : 이천세라피아 일대

기간 : 2017. 4. 24() ~ 5. 28()


세라믹스창조공방 <오픈 스튜디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세라믹스창조공방 <오픈스튜디오>입니다. 박물관을 가도, 그릇 가게를 가도, 깨지기 쉬운 도자기와 유리 공예품은 눈으로만 만져야하는 아쉬움이 있었을텐데요, 이곳은 도자기와 유리 공예품들을 마음껏 만질 수 있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이 도자기공예, 유리공예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명 작가와 함께 만든 미니어처 도자기 기념품은 작지만 소중한 추억이 될 예정입니다. :)

 

또한, 입으로 유리를 불어 만드는 블로윙 공예, 가열 후 녹은 유리로 원하는 모양을 창작하는 램프워킹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공예가 처음이신 분들이라도, 전문가들의 제작 과정을 눈앞에서 보고 배우면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공예품을 가져갈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인 것 같죠~?

 

장소 : 이천세라믹스창조공방

기간 : 도자기공예 - 2017. 5. 4() ~ 5. 28()

유리공예 - 2017. 4. 22() ~ 5. 28()

 

기존 비엔날레가 전문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에는 관람객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가족단위로 왔을 때 부모님들이 아이들에게 교육을 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기존의 비엔날레보다 훨씬 더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일반인 분들과 작가분들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없는데, 이번 비엔날레에 오시면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작가님과 이야기도 나누고 작품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에게 훨씬 더 열려있는 이번 GICB2017! 가족 뿐만 아니라 친구, 연인들과 함께 오셔서 신나게 즐기시길 바랄께요~! GICB2017은 오는 4. 22()부터 5. 28()까지 이천세라피아, 여주도자세상,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TRACKBACK 0 | COMMENT : 2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