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445)
알고 싶은 도자기 (316)
신나는 도자여행 (348)
토야의 도자이야기 (564)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개막식! 그 현장을 전해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야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렸던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가 드디어 개막을 했습니다. 그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 드리기 위해서 토야가 개막식을 직접 다녀왔는데요, 토야와 함께 개막식 현장을 만나보실까요?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개막식은 광주곤지암도자공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화창한 날씨에 넘나 많은 분들이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개막식을 보기 위해 오셨습니다~!


 


본격적인 개막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식전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만선 초등학교 학생들의 뱃노래, 산조합주, 광주시립 광지원농악단의 남한상성의 기상, 경기도립무용단의 진도북 춤, 남한산성 취고수악대의 군영악대 공연이 이어지면서 개막식이 시작되기 전부터 뜨거운 분위기였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이 입장하고 자리에 앉은 뒤에 사회자의 개식 선언이 이어졌습니다. 개막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주한 영국 대사와 문화원장, 주한 미국 대사관, 주한 루마니아 대사관, 주한 노르웨이 대사관, 유럽도자센터 관장, 일본 아이치현 부지사, 국내외 도예 단체 등 6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개막식 자리를 빛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내빈 소개 및 국기에 대한 경례가 이어진 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홍보 영상 상영이 이어졌습니다. 홍보 영상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주제인 서사_삶을 노래하다에 맞게 삶에 대한 과거, 현재, 미래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홍보 영상 상영이 끝난 뒤에는 홍익대 도예과 교수인 우관호 전시 감독이 비엔날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관호 전시 감독은 이번 비엔날레는 개최지의 지리적인 특성을 고려해 광주는 과거, 이천은 현재, 여주는 미래로 설정했습니다. 인간의 삶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각기 다른 공간에서 펼쳐질 전시에 대한 설명을 이어나갔습니다. 곧이어 내빈들의 축사 및 환영사가 이어졌습니다. 남경필 도지사는 어느덧 9회째를 맞은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제문화행사로 발돋움했습니다. 전 세계 76개국의 다양한 문화에서 탄생한 수 천점의 도자기가 이라는 주제로 한데 모이는 모습이 기대됩니다.”라며 비엔날레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습니다.



  

  


다양한 이들의 축사 및 감사 메시지가 이어진 뒤, 개막선언 세레머니를 위해 내빈들이 단상으로 올라갔습니다. 내빈들이 단상 위에 올라가서 일제히 줄을 잡아당기는 순간, 거대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포스터가 내려오고 상자 속에 감춰져 있던 비엔날레 마스코트 토야가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세계적으로 더욱 뻗어나갈 한국 도자의 위상을 상징하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축제 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흥겨운 축하 공연이겠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를 축하하기 위해 보이스코리아 오디션 출신가수 손승연, 여성댄스팀 S-vivid, 국민가수 인순이 등 실력있는 가수들이 축제의 분위기를 한 층 더 흥겹게 끌어올렸습니다!


  

  


개막식이 끝난 후,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주제전시 오픈식이 있었는데요, 우관호 비엔날레전시감독은 남경필 도지사, 호리이 나츠코 아이치현 부지사 등 주요내빈들에게 광주 주제전에 대한 전시설명을 이어나갔습니다. 신비롭게(?) 보이는 각국의 유물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광주 주제전도 궁금하시죠? 요건 나중에 토야가 자세히 소개해 드릴께요! 조금만 더 기다려주자기!)

 

토야와 함께 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개막식 현장 어떠셨나요? 살짝 엿본 광주 주제전 뿐만 아니라 이천과 여주에서도 다양한 전시 및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지금 바로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장으로 떠나보세요!


 


TRACKBACK 0 | COMMENT : 1
  1. 내가만난아이들 2017.04.24 18:2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와 광주에서 개막식이 있었군요.. 광주 주제전도 꼭 소개해 주세요. 기다리고 있을께요!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