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445)
알고 싶은 도자기 (316)
신나는 도자여행 (348)
토야의 도자이야기 (564)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국제공모전 시상식 현장을 가다!

|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야입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갖고 계셨던 국제공모전 결과가 4월초에 발표된 적이 있죠! 지난 4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개막식과 함께 국제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토야와 함께 그 현장을 가보실까요?


 

 


국제공모전 시상식은 바로 이천 세라피아 이천세계도자센터에서 오후 6시에 진행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시상식에 앞서 참여 작가의 퍼포먼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얼굴에 점토를 씌운 채 점토를 조금씩 붙여나가는 퍼포먼스는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히 강렬했습니다!


  

 

퍼포먼스가 끝난 뒤 본격적인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는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주셨는데요. 이천 시장, 일본 아이치현 부지사, 주한 영국 대사 뿐만 아니라 올해 국제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토비온 크바스보 작가 등 작가 분들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곧 이어 개회사가 이어졌습니다. 한국도자재단 김백길 이사는 94점을 소개하는 전시로 관람객들에게 인간 삶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전시로 구성하였습니다. 쌀쌀한 날씨이지만 공모전 수상 작가들을 축하해주시고, 전시 작가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고 이야기하며 이 자리에 참석한 작가들에게 축하의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입선작가분들부터 시작해 특별상, 동상, 은상, 금상, 대상까지 수상이 죽 이어졌습니다. 시상은 한국도자재단 김백길 이사, 국제공모전 심사위원장 김홍희 전 서울시립미술관 관장이 도와주셨습니다. 이번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대상을 수상한 토비온 크바스보 작가는 정말 감사합니다. 나에게는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2년마다 세계적인 도자 축제를 만들어주시는 조직위원회에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는 전통 도자에 대한 중요성을 말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다른 작가 분들과 함께 이곳에서 모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고 이야기하며 수상에 대한 기쁨을 드러냈습니다.


  


김홍희 국제공모전 심사위원장은 이번 국제공모전 심사평에 총체적으로 볼 때 이번 공모전은 전통 도자와 현대 조형 도자가 균형 있게 어우러지며 서로의 경계를 흐리는 동시에 양 영역을 확장시키는 현대 도자의 현 주소를 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국제공모전이 더욱 발전하여 유익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자예술의 주체로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합니다.”라고 이야기하며 한층 더 발전한 국제공모전 작품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우관호 전시 감독이 이번 이천주제전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습니다. 이번 이천 주제전인 기록: 삶을 말하다는 총 92점을 전시합니다. 전시는 크게 서사의 시작, 오늘의 서사 이렇게 두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여기서 다채로운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고 이야기하며 이번 전시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전시에서 작품을 선보일 작가 분들을 한 분 한 분 소개해주셨습니다.


  


다양한 내빈 분들의 축사가 이어진 뒤, 개관 선언 세레모니가 이어졌습니다. 함께 참석한 내빈들이 전시장 앞의 줄을 당기자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포스터가 내려오면서 시상식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국제공모전 시상식 어떠셨나요? 토야가 살짝 엿보고 온 결과, 주요 수상작들 뿐만 아니라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도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어떤 작품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되지 않으세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이천으로 떠나보자기!


 

TRACKBACK 0 | COMMENT : 1
Statistics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