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보기 (1445)
알고 싶은 도자기 (316)
신나는 도자여행 (348)
토야의 도자이야기 (564)
토야's 멀티미디어 (1)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41)
다시보는 도자비엔날레 (153)
다시보는 세라믹페어 (13)
비공개 카테고리 (0)

[지금은 GICB2017] 한국에서 만나는 영국! 영국 문화의 날!

|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야입니다!

 

지난 3, ‘한영상호교류의 해 기념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죠! ‘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기념해 영국문화원과 함께 진행하는 영국 문화의 날이벤트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국 문화의 날은 바로 오늘 53()부터 57()까지 개최되는 행사로 영국도자를 주제로 한 체험, 퍼포먼스, 공연, 강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정확히 어떤 행사들이 있을지 토야와 함께 알아보실까요?

 

  


53()부터 57()까지 5일간 진행되는 <영국 문화의 날> 이벤트에는 특별소장품전 <티웨이 - 영국의 오후를 담다>와 체험, 퍼포먼스, 강연 등이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한국도자재단 특별소장품전, <티웨어 영국의 오후를 담다>는 영국의 차 문화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영국 도자기업의 생활도자를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영국 도자의 명성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들어왔지만, 제대로 된 관람 기회를 얻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은 특별소장품을 한번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휴일인 53()와 어린이날인 55()에는 애덜리 플로랄로얄 달튼을 비롯한 도자기 공장에서 45년 이상 도자기 꽃 공계가로 활동한 리타 플로이드와 관람객이 함께 <도자기 꽃을 만들기> 체험이벤트가 열립니다.

  

  


53()에는 영국의 대표적인 거리극단 웰리 레인지 올 스타즈(Whalley Range All Stars, WRAS)’가 이천 세라피아를 방문해 거리 퍼포먼스 <맙소사!(YE GODS)>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 퍼포먼스는 3명의 퍼포머들이 재치 있는 음향효과와 함께 미니어쳐 타운을 만들고 붕괴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보여주는 공연으로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할 것입니다!

 

영국하면 생각나는 것 중의 하나는 바로 로맨스 소설의 거장 제인 오스틴일텐데요. 제인 오스틴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 소식을 주목해주세요. 56()에는 제인 오스틴(Jane Austen) 서거 200주년을 기념하여 그의 작품 중 영화화된 작품을 소개하는 인문학 특별강연이 영화평론가 최은 박사에 의해 진행됩니다. 강연 중에는 참관자에게 경품으로 시공사의 케스 키드슨 제인 오스틴 전집제인 오스틴 작가 노트가 주어질 예정이며, 토락 교실에서는 제인 오스틴과 함께 하는 어린이 도자체험 접시 페인팅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2015년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영예의 대상 니일 브라운스워드의 특별초청전 <팩토리>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럽 초기 도자기 중심지로 부상했던 영국 스태포드셔 지방의 도자산업에서 퇴출된 무형문화재를 재조명하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이 전시는 과거 300년간 지역경제를 지탱했던 무형 문화유산이 사라져가는 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53()부터 55()까지는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요. 이 퍼포먼스에는 조신현 한국도자작가가 공동 참여하여 도자산업에서 퇴출당한 영국도자 자인들의 가치를 재조명할 예정입니다.

 

또한 57()에는 니일 브라운스워드 작가와 유용철 도자작가가 참여해 리서치캠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두 작가는 즉흥적으로 새로운 도자양식을 만들어가며 전통적인 한국 도자기법이 어떻게 도자기 제조의 불균형적 양식을 보완할 수 있는가에 대해 탐구하게 될 예정입니다!

 

영국 문화의 날 행사 보러가기

 

토야와 함께 살펴 본 영국 문화의 날어떠셨나요? 이번 황금연휴 한국도자재단으로 놀러오셔서 영국의 향기를 마음껏 느끼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랄게요!

 

전체 행사 스케줄




TRACKBACK 0 | COMMENT : 1
  1. 내가만난아이들 2017.05.05 21:0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영국 문화의 날 행사가 너무나 다양하고 흥미로워 보입니다. 영화로 만나는 제인 오스틴 강연도 너무나 좋을 것 같아요.

Statistics Graph